광고
광고
광고

광주광역시, 유통중인 먹는샘물 수질 안전

대형마트‧편의점 등 12개 제품 검사결과 ‘적합’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14 [15:51]

광주광역시, 유통중인 먹는샘물 수질 안전

대형마트‧편의점 등 12개 제품 검사결과 ‘적합’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14 [15:51]

광주광역시청


[더뉴스코리아=윤진성 기자] 광주광역시는 지난달 관내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먹는샘물(수입제품 포함)을 수거해 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를 의뢰한 결과, 모두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14일 밝혔다.

유통 중인 먹는샘물 수거검사는 매년 분기별로 4회 실시하고 있다. 점검반이 유통매장을 방문해 수원지, 제조원 등 표시기준 적합 여부를 확인한 후 유상 수거해 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를 의뢰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총대장균군, 살모넬라, 쉬겔라 등 50가지 항목의 수질기준 적합 여부를 검사하고, 검사 결과 수질기준에 부적합하거나 관련법에 위반한 사항이 적발될 경우 사업을 허가해준 해당 시·도에 통보해 유통제품을 회수 및 폐기처분을 하게 된다.

이번 3분기에 실시한 검사 결과, 12개 제품 모두 ‘적합’으로 나왔으며, 올해 1‧2분기에 실시한 31개 제품도 모두 적합한 것으로 조사됐다.

송용수 시 물순환정책과장은 “먹는샘물은 시민의 건강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관내 유통되는 먹는샘물에 대해 지속적으로 수거검사를 해 부적합 제품 유통을 철저히 방지하고 안전한 먹는샘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먹는 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검사에서도 65개 제품 모두 수질기준을 만족하는 양호한 결과를 보였으며, 앞으로도 분기별로 철저한 수질검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35세 남성 화이자 백신 맞고 보름만에 사망..."엄마, 아빠 왜 차가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63023459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